• April 21, 2024

[공략] ’아레스’ 쾌속 성장 비법…게임 진행 꿀팁 및 QA 8건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의 출시일을 7월 25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미리 '아레스'를 즐겨보면서 얻게 된 몇 가지 성장 노하우와 팁을QA를 통해 소개한다.

35레벨까지의 과정을 요약하자면 보스전이 가장 인상적이다. 메인 퀘스트만 밀어도 되고, 서브퀘스트는 나중에 밀어도 된다. 동선이 겹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보스전을 방패로 막아가며 민다면 단 시간 내에 40레벨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보스는 클리어하지만 일반 몬스터들을 처리하지 못해 서브퀘스트를 해야 할 일이 생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파란색 아이템 2개 이상 확보하는 일이다.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과 기어를 집중적으로 공략해서 재료를 모아 파란색 아이템을 제작하자. 그리고 필드 보스는 주변 이용자들과 파티를 해서 진행하는 것이 옳다. 보스가 드롭하는 아이템에 하급 아이기스의보상이 포함된다.

이와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것이 가디언타워의 임무를 해결하는 것이다. 여기에도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이 포함된다. 파란색 아이템을 잘 주지 않는다. B급은 버리고, A급 임무만 하는 것도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하는 방법이다. 골드는 넉넉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정도다.

Q. 아레스는 어떤 직업(슈트)를선택하는 것이 좋은가요?

아레스는 슈트가 직업이다.슈트의 종류는 헌터, 워로드, 워락, 엔지니어가 있다. 특히 워로드는가드 및 카운터가 되기 때문에 추천할 만한 직업이다.워로드는 보조 무기로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 적이 공격하는 순간 타이밍을 맞춰 막으면, 카운터 공격이 발생하여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워로드는 보조무기로 방패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을 튕겨 내기 때문에보스전에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라 막히는 이유는 보스전이라 컨트롤이 된다면 추천하는 직업이다.

기자의 경우 원거리 법사도 3명의 파티 중에 끼어 있었는데 일반 필드에서 무리 지어 있는 잡몹들을 잡을 때는 편했지만 공격력이 너무 약해서 보스전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였다.

Q. 수호석 강화하기 너무 귀찮아요. 순차 강화는 무엇인가요?

A. 수호석 강화는 가장 자주 눌러주어야 하는 메뉴이기도 하다. 빨간 방점이 나오는 것은 모두 들어가서 강화를 눌러주어야 한다. 그런데 이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이럴 때 어떤 것을 먼저 강화를 해야 할지도 헷갈린다. 정말 학자가 될 것이 아니라면 바로 옆의 ‘순차 강화’를 눌러주면 한꺼번에 강화가 된다. 필요하다면 헌터/워로드/워락/엔지니어를 차례로 탭을 열어가며 ‘순차 강화’를 눌러주면 된다.

가디언 랭크의 미션 보상 역시 수시로 하게 되는 동작들이다. 여기서 좌측 빨간 방점과 우측 빨간 방점을 번갈아 보면서 보상을 획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도 역시 좌측 하단 ‘모두 받기’를 누르면 한 번에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Q. 마을 귀환 메뉴나 주문서는 어디 있나요?

‘아레스’는 판타지 배경의 ‘리니지’ 시리즈와 닮은 듯 안 닮았다. 그 중에서도 차이가 나는 것이 마을 귀한 문서와 같은 것이다. SF 배경이라 ‘주문서’과 같은 것이 있을 리 없다. 주문서 없이도 지동에서 이동하려는 곳을 터치해 주면 그만이다. 일반 필드에서는 마을을 찾기 힘들고, 맵(M)을 연 상태에서 좌하단 ‘가디언 타워’라는 곳을 터치하면 마을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곳에서 포션과 스킬 등을 구매할 수 있다.

Q. 기어를 획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어는 채집을 통해서 획득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기어는 40레벨 이전 파란색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핵심 재료 중의 하나다. 따라서 지역을 잘 파악하여 빠르게 채집을 한다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지도에서 특정 지역을 터치하면 등장몬스터와 주요 전리품 정보가 보인다. 하지만 ‘채집’은 가려서 잘 보이지 않는다. 스크롤을 이용하여 가장 아래까지 내리면 채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채집에서 ‘기어’가 보이는 곳을 집중 공략하면 된다.

하지만 한번 채집을 하고 나면 거의 리스폰이 안된다고 생각될 정도로 리스폰 간격이 멀기 때문에 한 군데 지역에서 보통 5개 정도의 상자를 열었다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낫다.

Q.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은 어디서 얻나요?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은 제작을 할 때 필요한 경우가 많다. 특히 파란색 A급 아이템을 제작하려면 필요하다. 제작에서 수급처를 확인해 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대개 앨리아 평원에서 필드 보스와 네임드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획득하는 경우가 있다. 또 가디언 타워에서 가디언 임무를 하면 보상으로 주어진다. 물론 필드 일반 몬스터에서도 나온다. 에단 평원과 엘리와 평원 사냥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아래는 28레벨 기준, 가능한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 획득처다.

Q. 에단 평원 위치는 어디인가요?

기자 역시 무기 제작 재료를 구하면서에단 평원과 엘리아 평원의 위치가 궁금했는데, 거의 행성 전 지역을 말하는 듯하다. 지구가 에단 평원이고, 비너스, 금성 전체가 엘리아 평원이다. 여기서 제작 재료를 드롭하는 에단 평원의 경우 몇 군데 되지 않는다. 블러드미스트 정예 캠프와 늪지대, 벨라토르 갤리온 기지 3곳으로 축약된다. 여기서 사냥하다 보면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Q. 보스전에서 쓸만한 지식이나 노하우가 있나?

브레이크 게이지라는 것이 있다. 보스 몬스터는 일반적으로 상태 이상 및 디버프에 면역이다. 몬스터를 공격하여 브레이크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상태 이상 및 디버프를 적용할 수 있는 브레이크 상태가 된다.

슈퍼 아머 브레이크 스킬이라는 것이 있다. 적이 공격할 때 눈에서 안광이 빛난다면 회피를 눌러 재빠르게 피해야 한다. 안광이 서린 공격은 매후 강렬한 공격이므로 슈퍼 아머 상태를 뚫고 들어와 피격 상태를 유발한다.

보스전에서 특히 많이 겪게 되는 것이 상태이상이다. 여기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도 방법이다. 상태 이상은 원소와 물리 상태 이상이 있다.원소 상태 이상은 발화, 화상, 빙결, 감전, EMP, 피폭 등을 말한다. 상태 이상은 각각의 종류마다 특수한 효과를 동반하며, 성물을 통해 해당 효과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물리 상태 이상은 기절, 출혈, 탈진, 결박, 금제 등을 말한다. 상태 이상은 각각의 종류마다 특수한 효과를 동반하며, 성물을 통해 해당 효과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실드가 모두 소진된 몬스터를 향해 피니시를 날려 일격에 처치할 수도 있다. 상대가 발동 가능한 상태라면 화면에 피니시 버튼이 발생한다. 피니시가 발동되면 처치한 대상으로부터 추가 경험치와 골드도 획득할 수 잇다. 사용 후에는 일정 시간 뒤에 재사용이 가능하다.

Q. 방치 모드를 돌리면 어느 정도의 경험치가 쌓이나요?

방치모드는 6시간이다. 방치모드를 누르면 게임이 종료된다. 그 상태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경험치가 쌓이게 되는 것이다. 약 1시간 34분을 실행하니 레벨 19에서 경험치 64%가 채워졌고, 골드는 8640골드가 모였다. 그리고 3개의 평범한 아이템을 득할 수 있었다.

이후 4시간 25분 정도 방치모드를 실행시켰더니 28레벨 기준 54%의 경험치와 4만 1976골드가 모였다. C급 무기 6개와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X1, 하급 슈트 경험치칩X393, 워로드 사냥 휘장X157개를 획득했다.

31레벨에서 5시간 55분, 즉 6시간 가까이 풀로 돌렸더니 경험치 65%와 7만 8384골드가 모였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핵심 아이템은 하급 아이기스의 보상은 2개가 모였다.

[공략] ’아레스’ 쾌속 성장 비법…게임 진행 꿀팁 및 QA 8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