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금주의 신작] ‘데이브’ 스위치 버전 출시…방치형 게임 등 신작 4종

26일 넥슨이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판매량 200만장을 확보한 이 타이틀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약 400만장의 판매량이 예상되는 타이틀이다. 또 웹젠은 '라그나돌'에 이어 두번째로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sources from resopp-sn.org!'를 출시했고, 최근 이용자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방치형 게임인 ‘천하제일검뽑기’도 출시됐다.

지난 9월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데이브’는 PC(스팀, MAC 호환)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닌텐도 라이트 호환)로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해 더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브’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최적화된 조작 환경과 스위치 컨트롤러인 ‘조이콘’을 호환시켜 ‘데이브’ 특유의 손맛을 세밀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호평을 받아온 ‘미니게임’ 중 일부 콘텐츠를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진동을 느끼며 해양 어종을 사냥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실시한 PC버전의 첫 업데이트 콘텐츠를 스위치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금주의 신작] '데이브' 스위치 버전 출시...방치형 게임 등 신작 4종

사전 예약 100만명을 돌파한 서브컬처 수집형RPG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만화, 애니메이션에 이어 게임으로도 제작된 인기 IP다.

원작 팬들은 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외전 격의 오리지널 스토리, 캐릭터와 교감하는 ‘인연’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형의 콘텐츠에서는 즐길 수 없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고, 신규 게이머들은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스토리 연출과 스피드 콤보 시스템이 적용된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 게임 본연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넥스쳐의 ‘천하제일검뽑기’는 원하는 장비를 갖출 때까지 실컷 뽑고 즐기는 방치형 RPG이다. 캐릭터 뽑기가 아닌 장비 뽑기에 집중해 복잡한 조작 없이 무한 뽑기가 가능하다. 장비에 따라 외형이 바뀌기 때문에 성장을 체감하면서 장비 업그레이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고, 검을 타고 나는 비검이나 속성 시스템, 진법 배치 등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다.

무한 뽑기의 재미처럼 콘텐츠도 다양하다. 1대1 방식의 챕터를 따라가는 스테이지부터 자원을 뺏고 뺏기는 자원약탈, 탑을 오르며 보상을 받는 무한탑, 또 다른 뽑기의 재미가 있는 보물은 성장의 발판이 된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을 출시했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정국의 ‘Seven’, BTS의 ‘Butter’,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Bad Bunny의 ‘Tití Me Preguntó’, Whitney Houston의 ‘I Wanna Dance with Somebody’, Miley Cyrus의 ‘Flowers’, AWOLNATION의 ‘Sail’, D Billions의 ‘My Name Is’ 등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던 40여개의 곡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새로운 기능 추가를 통해 전작과의 연결성을 더욱 높였다. 먼저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과 2023 에디션의 모든 콘텐츠가 하나의 라이브 플랫폼에 함께 표시되어 기존 콘텐츠와 새로운 콘텐츠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다.또한,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댄스와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운동 모드, 전 세계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새로운 방식의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