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16, 2024

블록체인·NFT 열기 식지 않았다…게임사 파트너십 체결 활발

아직 블록체인 열기가 식지않았다.컴투스홀딩스와 네오위즈 등 국내 블록체인 게임사의 파트너십이 꾸준히 활기를 띄고 있다. 이들 게임사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두 자리를 꿰차기 위하여 파트너십 체결을 확장하고 있다.

우선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효성티앤에스와 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컴투스플랫폼의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과 효성티앤에스의 NFT 전문 포털, ‘NFTtown’은 데이터 제휴, 사업 기획, 공동 마케팅 등 포괄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NFTtown에서도 X-PLANET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NFT 상품들의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아티스트, 단체와 협업하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엑스플라(XPLA)’는 ‘올라GG’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올라GG는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큰 웹 3 게임 커뮤니티로 4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다양한 웹3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보상을 부여하고 수익을 공유한다.

XPLA는 올라GG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를 중심으로 4억 5천만 명 이상의 스페인어 사용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웹3 생태계를 구축하고 영향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XPLA 메인넷은 지난 7월 컴투스 그룹의 글로벌 히트 IP인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대작 P2O 게임들을 온보딩하며 전세계 웹 3 게임 유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씨디파이 프로토콜 네오핀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 확장을 위해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quotes from resopp-sn)

네오핀의 일본 공략 전략은 크게 세 가지다. ▲일본 파트너사 투자, 소싱 및 한국과 중동아프리카 시장 진출 지원 ▲네오핀 생태계 파트너사들의 일본 진출 지원 ▲핀시아 재단 및 거버넌스 멤버와의 협업을 통한 일본 공략 등이다. 이를 단계별로 시행해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네오핀은 세계 최초 ‘규제 인증 디파이’가 되겠다는 목표로,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 아랍에미리트(UAE)의 국제금융센터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과 디파이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에 참여 중이다.

네오핀의 직간접적인 일본 대상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로컬 웹3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및 파트너십도 본격 진행한다. (quotes from resopp-sn) 지난 6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IVS 크립토 2023’ 행사에서 만난 다수의 일본 웹3 프로젝트와 보다 진전된 사업적 논의를 이어가는 중이다. 일본 파트너사의 한국 및 중동아프리카 지역 진출 지원과 네오핀 생태계의 게임,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등 국내외 웹3 프로젝트들의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일본 시장 공략의 성공을 위해 핀시아 재단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도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웹3 게이밍 인프라 프로토콜인 ‘에인션트8’과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라 X는 ‘에인션트8’의 게임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블록체인 게임 길드를 포함한 커뮤니티는 물론, ‘에인션트8’이 자체 운영 중인 ‘스페이스3(Space3)’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와 대규모 참여 캠페인을 기획한다.

양사는 긴밀한 마케팅 협업을 통해 글로벌 웹3 시장에 인텔라 X를 알리고, 신규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