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16, 2024

‘새대갈’에 김진산 기타까지…‘나이트 크로우’ 이색 컬래버로 이용자들의 시선 모아

컬래버레이션과 관련된 영상 조회수가 200만이 넘는다. 게임의 사전 예약보다 높은 조회수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예상하지 못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정보를 알게 되면 “와 이런걸 어떻게 생각했지?”라는 느낌이 들곤 한다. 위메이드는 이러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나이트 크로우’에 진행하며 많은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위메이드는 짐승친구들 등의 콘텐츠로 유명한 247만 유튜버 짤툰과의 컬래버레이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약 34만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영상에서는 짐승친구들의 캐릭터 중 하나인 새대갈을 시작으로, ‘나이트 크로우’라는 게임의 이름에 맞게 까마귀가 같이 등장해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나가 이용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나이트 크로우’의 중세 배경 설명과 격전지와 SSS 펀드 등 콘텐츠에 대한 내용도 영상에서 짧게 볼 수 있다.

격전지는 ‘나이트 크로우’의 3개 서버 이용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전투를 벌이는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40레벨을 달성하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전장에서 ‘나이트 크로우’의 핵심 수단 중 하나인 글라이더를 이용, 하늘에서 측면 및 후방을 공격하거나 강하하여 싸우는 등 전략적인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격전지에서 격전지 몬스터나 다른 서버의 캐릭터를 처치해 전공 휘장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이 아이템은 순위를 결정짓는 데 사용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컬래버 애니메이션 말고도 ‘나이트 크로우의 PV 영상도 이용자들을 놀라게했다. JTBC에서 방영된 슈퍼밴드2에 출연한 김진산 기타리스트의 자작곡 중 하나인 Crow를 ‘나이트 크로우’의 PV 영상의 음악으로 사용했다.

Crow는 고구려 선조 전사들의 용맹함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된 핑거스타일의 곡으로, JTBC와 김진산 기타리스트가 올린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700만이 넘을 정도의 인기곡이다. 영상 후기에 외국인들이 주로 댓글을 달 정도이기에 간접적으로 글로벌 홍보까지 되고 있는 상태다. 현재 “광고음악이 너무 좋아 ‘나이트 크로우’를 사전예약했고, 덕분에 음악 제목을 알아냈다”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음악에 대한 반응은 좋은 상태다.

이처럼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에 맞춰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광고에 대한 효과와 만족도를 모두 높이고 있다. 사전 등록100만 명은 지난 달에 달성했지만, 관련 영상들의 조회수 합은 200만이 넘는다. 4월 27일에 출시할 ‘나이트 크로우’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