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역량 갖춘 지스타 뉴페이스 3사의 신작 3종

올해 역대 규모로 열리는 지스타에 뉴노멀소프트, 빅게임스튜디오, 파우게임즈 등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얼굴을 비추는 역량 있는 개발사들이 참가한다.

뉴노멀소프트는 신생 게임사이지만 지스타에서 가장 실속 있는 경품 지급 이벤트를 펼치며 이미 지스타 참관객의 찜을 받아 둔 상황이고, '블랙클로버 모바일'로 이름을 알린 빅게임스튜디오의 차기작에도 관심이 쏠린다. 또한 'P의 거짓'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 네오위즈의 차기작인 '파우게임즈'의 신작 등 역량을 갖춘 중소형 게임사가 주목받고 있다.

먼저 뉴노멀소프트는 신작 CCG ‘템페스트’를 지스타에 출품한다. ‘템페스트’는 고유의 능력을 가진 약 300여 종의 카드로 나만의 덱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카드 게임이다.

특히 게임 시작 전 상대의 패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상대의 핵심 카드를 제거하는 밴 시스템과 랜덤으로 지급되는 영웅 카드로 매번 새로운 전략을 세워 플레이할 수 있다. 여기에 매 시즌 새로운 카드를 선보이며, 한 번 덱을 구매하면 다음 시즌 동일한 카드 수의 뽑기권을 지급하는 완전한 시즌제로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뉴노멀소프트는 이번 지스타에서 제2전시장에 총 60부스를 마련했으며 마치 e스포츠 선수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컨셉의 대전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유저들은 ‘템페스트’ 대전에 참가만 해도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받을 수 있으며, 3연승 시 최대 10만 원을 얻을 수 있다.또한 ‘템페스트’의 튜토리얼을 완료하거나 ‘꽝 없는 퀴즈’에 참여하기만 해도 구글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제2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해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애니메이션풍 RPG ‘브레이커스’를 선보인다.

전시 부스에서는 ‘브레이커스’를 시연해 볼 수 있는 총 40대의 PC를 배치해 세계관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과 벽타기, 수영 등의 탐험 요소, 튜토리얼 및 던전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메인 무대에서는 전문 MC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타임어택 PM을 이겨라, 럭키드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또한 게임 시연, 공식 유튜브 및 X 팔로우 등 미션을 완료하고 스탬프를 모을 시, 캐릭터 캔뱃지, 아크릴 스탠드, 클리어 파일 등 풍성한 굿즈를 선물할 계획이다.

‘브레이커스’는 분열된 세계 세라피아에서 각자의 목적을 위해 잠공정을 타고 모험하는 ‘브레이커’들의 스토리를 담았다.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매력 있는 캐릭터들과 각각의 고유 특성을 활용해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는 재미는 물론, 빠른 템포의 박진감 있는 전투 연출이 특징이다.

네오위즈의 자회사 파우게임즈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작 영웅전설 : 가가브 트릴로지를 지스타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파우게임즈는 약 50부스 규모로 지스타 B2C 제2전시관에 참여하며,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이하 영웅전설)’를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부스는 일자 형태의 개방형 구조로 제작됐다. 초대형 LED 화면과 인게임 캐릭터가 그려진 거대 기둥이 눈길을 끈다. 부스를 정면에서 보았을 때 공간이 세 개로 나뉘어진 느낌을 주는데, 게임의 배경이 되는 대륙의 ‘가가브’ 균열을 시각적으로 연출했다.

부스 좌측에는 약 40대의 시연대를 설치했고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들을 위한 기념품 교환소도 별도 마련했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프린트할 수 있는 포토존과 퍼즐 이벤트가 진행되는 키오스크 등은 부스 우측 끝에 비치했다.

현장에서는 부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 시연은 물론, 스페셜 사전예약 및 랜덤 캡슐 뽑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석 횟수에 따른 기념품도 제공된다.이외에도 여러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영웅전설 퀴즈쇼’, ‘영웅전설 최애캐(최고로 애정하는 캐릭터) 픽’, ‘보스전 스코어 매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17일에는 이종주 영웅전설 총괄 디렉터와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개발자 토크’를 통해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sources from resopp-s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