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일자리 창출상 받은 올림플래닛, 사회공헌에도 힘쓴다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의 권재현 대표가 지난 19일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추석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쌀 나눔 기부를 진행하며, 사회공헌도 힘을 쓰고 있다.

올림플래닛의 대표 제품 엘리펙스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이다. 엘리펙스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부터 개인까지 3D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Web 3D 쇼케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의 매출액은 2015년 약 4 억원에서 2022년 약 100 억원 이상까지 증가, 높은 매출 성장세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4일,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지난 21일 권재현 대표가 개인 부문 국무총리 표창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데 이어 일자리 창출유공 국무총리 표창까지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 전했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 규모 △일자리의 질 △고용 안정성 등을 평가하여 우수한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올해 포상 대상자는 전국에서 추천받은 247명 중 결격사유 조회와 공개검증을 거쳐 은탑산업훈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2명, 장관 표창 2명을 선정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지난 22일,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풍성하고 풍요로운 추석맞이' 지원사업에 참여, 총 500kg의 쌀을 기부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추석을 더욱 풍성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며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 전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2022년 사랑의 연탄 3500장 나눔 기부 및 연탄 배달 봉사 활동, 가정의 달 맞이 어르신 생필품과 카네이션 전달 등 주변에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