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장현국 대표 연봉킹·비트닷컴 상장…위메이드 소식 쏟아졌다

위믹스가 싱가포르 최대의 암호폐거래소인 비트닷컴에 상장됐다. 덕분에 위메이드 그룹주 전반이 28일 강세를 띠고 있다.28일 위메이드는 10%, 위메이드맥스와 위메이드 플레이는 7% 상승했다.

비트닷컴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매트릭스포트가 운영하는 거래소로 지난 2019년 2월에 설립됐다.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비트닷컴은 싱가포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지만, 글로벌로는 80위권에 속하는 크지 않은 거래소다.

글로벌 1위 거래소는 바이낸스이며, 5위가 바이비트, 9위가 게이트아이오, 11위가 국내 기반 거래소인 빗썸이다. (quotes from resopp-sn) 중국 거래소인 후오비는 16위,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는 22위를 기록 중이다.

위메이드는 작년 11월위믹스(WEMIX) 코인 관련 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코인마켓캡(CoinMarketCap)과 실시간 연동을 시작했다.코인마켓캡에서는 위믹스 ▲총 공급량(Total Supply) ▲유통량(Circulating Supply) 등 2가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유통량은 세계 코인 시장에서 통용되고 있는 코인마켓캡 기준에 따라 계산된다.

같은 날 위메이드의 사업보고서도 나왔다. 이 자료에 따르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게임업계 엔씨소프트의 김택진대표를 누르고 게임업계 연봉킹으로 올라섰다.

28일 공개된 위메이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장 현국대표는 지난해 10억원, 상여 81억원, 스톡옵션 행사이익 81억원 등 총 172억 원을 보수로 수령했다. 이는 전년(69억1600만원) 대비 150% 증가한 규모다.

특히 상여금 81억원은 카카오게임즈 ‘오딘’을 개발한 라이온하트스튜디오에 투자한 것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성과이익의 10% 범위 내에서 지급된 것이다.

장 현국대표는 급여 10억원을 자사 가상자산인 위믹스를 매입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같은 날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레이는 블록체인 적용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애니팡4’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버전이다.

회사 관계자는 "별도의 학습이나 고사양 기기 없이도 즐길 수 있는 3매치 퍼즐 특유의 대중성에 1:1 구조로 속도감을 더한 실시간 대전, 커뮤니티 역할을 확대한 팸 등 ‘애니팡4’의 특화 콘텐츠를 해외 이용자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다음 달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 P&E 게임들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와 글로벌 오픈마켓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