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uly 27, 2024

‘적면귀 너프 or 버프-‘…’나이트 워커’ 레이드 나온다

넥슨의 PC 액션 RPG '나이트 워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의 하나인 적면귀에는 너프와 버프가 동시에 이루어져 주목된다. 이는 23일 밸런스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어떤 패치가 이루어졌을지 주목된다. 또한 로드맵에 따르면 3월 이후 '증명'에 '레이드'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2월 ‘도약’에서 최대 레벨 확장 및 밸런스 변경

넥슨은 '나이트워커' 공식 홈페이지에 로드맵을 공개하고 있다. 2월은 '도약'이고, 이후에는 '증명'이라 명명됐다. 2월 도약 로드맵에서는 3주차 최대 레벨이 80에서 100까지 확장됐다. 각 클래스별로 강력한 신규 스킬 2종을 선보였다. 각 스킬은 85레벨과 95레벨에 습득할 수 있으며, 독특하고 화려한 효과로 더욱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거대한 향유 고래가 바닥에서 솟구쳐 넓은 범위를 덮치는 ‘파랑매’의 ‘모비딕 코스터’와 헬기로 전방에 융단 폭격을 가하는 ‘트러블슈터’의 ‘블랙 호크 다운’ 스킬을 선보였다.

5주차인 23일에는 로드맵 내용대로 나글파르 1차 스토리 미션이 업데이트됐다. 이 스토리는 신규 스토리 지역 '나글파르 전초기지'와 '나글파르' 스토리에 해당한다. 나글파르 – 선수는 나글파르 전초기지 내 에르메스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100레벨 영웅 등급 장비와 레바테인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워커 최고 등급이 기존 18에서 21로 확장됐다. 또 신규 신규 콘텐츠 [데일리챌린지]와 신규 아이템 '초월자의 혼', '절대자의 혼'이 추가됐다.

그런에 23일 이루어진 밸런스 조정이 주목된다. 우선 공통적으로 침묵 상태에서도 회피기 스킬이 사용되도록 변경되며, 일정 시간 이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스킬들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된다.

◇적면귀 밸런스 패치는 버프일까? 너프일까?

문제가 될 만한 것은 적면귀로 우선 장비 효과 '시왕검 변성'이 발동할 때 타격 횟수를 4배까지 증가하는 대신 표시되는 단일 타격 피해량을 효과에 맞게 감소시켰다. 이를 통해 총 피해량이 약 20% 증가한다.

피의 손아귀로 적을 잡았을 때 스킬 조작 키를 연타하여 적을 잡고 있는 시간을 연장할 때마다 생성되는 불기둥의 피해량이 본래의 135%에서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두 번째 추가 특수효과 '광기의 잔혹함'의 2중첩 효과가 1중첩과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됐다. 2중첩시 [적면귀] 효과를 최대로 받을 때, [혈기왕성]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가 2배로 적용된다는 내용이 추가됐다.

문제는 오류 수정으로, 적면귀 [혈기왕성] 스킬의 10레벨 '자이언트 킬링'과 15레벨 '검은 피' 효과의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됐다. [자이언트 킬링]은 수정 전 '우두머리 대상 피해량이 [혈기왕성]으로 얻은 치명타 피해량의 20% 증가한다'는 내용에서 '우두머리 대상 피해량이 치명타 피해량의 10% 만큼 증가한다(최대 7%까지 증가)'는 내용으로 수정됐다.

[검은 피] 역시 수정 전 '암속성 피해량이 [혈기왕성]으로 얻은 치명타 피해량의 20% 증가한다'는 내용에서 수정 후 암속성 피해량이 치명타 피해량의 10% 만큼 증가한다(최대 7% 까지 증가)'는 내용으로 수정됐다.

이를 두고 커뮤니티에서는 적면귀가 너프됐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 이용자는 "원래 자이언트 킬링과검은피에 한계치가 없어서 딜에 큰 영향을 줬는데 이번패치로 리미트가 걸려서 딜이 상당히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적면귀 너프 or 버프-'...'나이트 워커' 레이드 나온다

적면귀는 맥과 더불어 '나이트워커' 최고의 캐릭터로 꼽혀 왔다. 맥도 이번 패치에서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진 만큼 나이트 워커 캐릭터 티어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로드맵 11주차에 레이드 스토리 미션 선봬

한편 3월 2일 업데이트되는 최고 등급의 전기 능력자 ‘일렉트로’는 6주차 로드맵에 해당한다. ‘일렉트로’는 현 ‘브린디쉬’ 지역의 최고 권력자 ‘컨트롤’의 DNA를 통해 실험실에서 태어난 슈퍼인간으로 체내에 축적한 전력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전직 캐릭터로는 ‘테슬라’와 ‘매그니토’가 있다.

이렇게 도약을 마친 '나이트 워커'에서는 3월 이후 '증명'을 시작한다. 여기에 포함된 내용은 7주아 나글파르 2차 스토리 미션, 8주차의 증명의 전달/모로스의 사천왕, 9주차 침식, 10주차 정복모드가 진행된다. 11주차 레이드는 다른 콘텐츠에 비해 비중 있게 묘사됐다. 이는 4월 초에 해당하는 주다. 같은 11주차에 고대 전설 장비와 전승 시스템이 선보이고, 12주차에는 시계 합성 콘텐츠가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