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14, 2024

[체험기] 파루잔 선배는 홍대생-…상시로 운영되는 ‘원신 Café in Seoul’ 체험기

카페와 건물 이름에서 흠칫했다면 당신은 100% 이곳에 방문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호요버스는 29일 상시 운영되는 ‘원신’ 카페인 ‘원신 Café in Seoul’을 오픈했다. 해당 카페의 건물 이름이 티바트 타워라 오픈 전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원신 Café in Seoul’은 신촌역에서 약 15분 정도의 위치해 있다.

건물 자체가 ‘원신’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근처에 화환도 있어서 ‘원신’의 팬이라면 근처에만 와도 제대로 도착했는지 눈치챌 수 있다. 특이한 점은 인도 앞쪽의 문이 입구가 아니라 출구이기에, 입장을 위해서는 뒤쪽으로 돌아가야 했다. 입구쪽으로 가는 안내판도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동할 수 있었다.

카페 사용은 이번에도 예약제로 진행되서 예약한 일자와 시간에 맞춰서 방문해야 했다.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22시까지이며, 상시로 운영되기에 방문할 생각이 있다면 예약 후에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입구인 지하로 내려가게 되면 신의 눈으로 그려진 바닥을 시작으로 이번 카페의 메인이라고 볼 수 있는 파루잔을 만나볼 수 있다. 조금 더 들어가게 되면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는데 알림벨의 번호를 누르고 좌석을 선택한 다음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메뉴는 음료, 디저트, 푸드에서 1개씩 선택이 가능해 총 3가지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주문이 끝나고 자신의 좌석에 자리를 잡으면 본격적으로 ‘원신 카페’를 둘러볼 수 있다. 총 5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부터 3층까지는 카페, 4층부터 5층은 플레이 존과 굿즈 존이 준비되어 있다.

4층 플레이 존에서는 복권 이벤트, 다양한 굿즈를 뽑을 수 있는 뽑기 기계, 커스텀 포토카드 등 이용자들이 즐길만한 요소들이 마련되어 있었다. 특히 눈에 띄인 것은 나히다의 그네가 있는 포토존과 생일 케이크. 관계자에게 물어보자 “생일 케이크의 경우,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생일에 이용자들이 모여서 사진을 찍거나 선물을 주고 촬영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었다”라고 답했다.

5층 굿즈 존에서는 수메르 컨셉의 굿즈가 주로 판매되고 있었다. 또한 ‘원신’의 오프라인 행사에 자주 다녔던 이용자들이라면 이미 많이 봤을 법한 굿즈들도 준비되어 있었다. 특이한 굿즈로는 수메르 캐릭터의 증명사진과 ‘원신 카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선불 카드가 있었다.

굿즈 존에 대해 호요버스 관계자는 “카페 컨셉이 수메르인만큼 관련 캐릭터들 위주로 다양한 굿즈를 준비했다. 굿즈의 매진 및 입고 같은 경우 공지사항이나 SNS를 통해서 방문객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굿즈와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 보겠다”라고 답했다.

이 밖에도 4층 뽑기에서 당첨된 굿즈 및 SNS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굿즈를 5층에서 수령해야 했고, 공식 오프라인 행사인만큼 여행 일지에 도장도 찍어준다. ‘원신’ 팬이라면 꼭 여행 일지를 들고 방문해보자.

진동벨이 울려 음식을 수령하고 1~3층으로 이동하게 되면 계단 사이에 걸린 일러스트를 시작으로, 매장 내부에서는 연선생님, 셈웨 등 여러 인플루언서들의 그림과 인증이 창문에 그려진 것을 볼 수 있었다.

‘원신’의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당연히 코스프레도 준비되어 있었다. 에키홀릭님의 파루잔 코스프레가 오픈날을 시작으로 12월 2~3일, 9~10일에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코스어들의 사진도 층마다 걸려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미리 알고 가면 좋은 정보들에 대해 말한다면 여행 일지에 도장을 찍어주고, 키오스크에서 분류별로 메뉴 1개씩 주문이 가능해 총 3개가 가능하며, 미니게임의 경우 인당 1회당 1,000원으로 최대 5회 도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을 것 같다.

예약의 경우도 기간이 나눠져 있어, 추후 방문을 생각한다면 오는 12월 6일 오후 8시에 방문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인원수는 첫 주는 타임당 65명 5타임, 둘째 주부터 70명 5타임 하루 최대 350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는 사실상 여타 카페와 크게 다른점이 없다.

(sources from resopp-sn.org)

‘원신 Café in Seoul’을 요약한다면 5층으로 준비된 작은 오프라인 행사가 상시로 운영된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수메르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이며, 그러한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여행 일지에 도장을 찍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원신’의 팬 입장에서 즐길만한 요소가 많아 카페를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지금은 수메르 컨셉을 가지고 있지만 추후 다른 컨셉을 사용할 수도 있어 보인다. 왜냐하면 건물 이름부터 티바트 타워이기에 호요버스의 다양한 IP 중 하나로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원신 Café in Seoul’은 상시로 운영되는 만큼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방문해 ‘원신’의 오프라인 행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quotes from resopp-s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