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14, 2024

콘솔 대작 ‘호그와트 레거시’, 미소녀게임 대작 ‘헤번레드’ 출시

인플레이인터렉티브 10일 한국어판 ‘호그와트 레거시’ PS5 패키지 타이틀을 출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원은 4월 4일, 스위치 버전은 7월 25일 출시 예정이다. 같은 날 일본 게임사 WFS는미소녀게임 중에서는 대작으로 꼽히는 일본의 '헤븐 번즈 레드(약칭 헤번레드)'를 국내에 출시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메타크리틱 점수 85점을 획득하며 이용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아울러 이용자 점수도 9.1점이라는 좋은 점수를 얻고 있어 출시 후에도 기대작으로서의 품위를 유지 중이다.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이용자는 마법사 세계로 초대받아 고대의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희귀한 능력을 지닌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5학년 학생이 되어 장대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마법사의 휴대용 도감과 교수 및 다른 캐릭터들의 특별한 안내에 따라, 팬들은 매력적인 스토리를 따라가며 스릴 넘치는 도전과 미스터리를 마주하게 된다.

워너브로스게임즈 데이비드 하다드 대표는 "호그와트 레거시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이 되어 본다는 팬들의 염원을 진정으로 이뤄주며 이는 마법사 세계 게임 팬들이 수년간 꿈꿔 온 바로 그 게임이다. 아발란체(Avalanche)의 제작진은 팬은 물론 게이머도 빠져들어 자신만의 마법 같은 이야기를 만들어가도록 다양한 미스터리와 몰입감 있는 마법을 담은 매력적인 게임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아발란체스튜디오(Avalanche Software)의 스튜디오 헤드인 존 블랙번(John Blackburn)은"마법사 세계의 팬으로서, 우리는 해리 포터 시리즈와 협력해 호그와트 레거시를 제작하게 되어 영광이다. 또한 팬 여러분께 꿈에 그리던 호그와트 생활과 마법사 세계를 전에 없던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 열정적인 제작진이 자랑스럽게 선보이는 디테일과 새로운 내러티브, 그리고 이 게임을 만드는 데에 들어간 마법 같은 요소들을 즐겨 달라"라고 말했다.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플레이어는 호그와트의 새로운 5학년 학생이 된다. 마법사 세계로 모험을 떠나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선택지로 캐릭터의 외모를 꾸며서 원하는 모습의 마법사 또는 마녀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 네 곳의 호그와트 기숙사에 배정되어 기숙사 휴게실에서 기숙사 동기들과 만나게 된다. 그리고 부적, 어둠의 마법 방어, 약초학, 마법의 물약과 같은 수업에서 교수를 만나 마법을 시전하고, 마법 식물을 기르고, 물약을 제조하는 방법 등을 배운다.

플레이어는 수업과 마법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다양한 업그레이드, 재능 및 스킬을 이용해 마법사 또는 마녀로 성장할 수 있다. 그리고 마법사 세상을 돌아다니며 도전을 완료하면 경험치를 얻고 능력 레벨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완전히 구현된 호그와트 성을 살펴보면서 교실을 방문하고 던전을 탐험하거나 비밀 통로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퍼즐을 만날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강력한 마법을 마스터하고 전투 스킬을 갈고 닦아 치명적인 적을 상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나가게 된다.

본 오픈 월드 게임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호그와트 성을 벗어나 성 주변을 포함해 호그스미드와 금단의 숲과 같은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마법 세계의 곳곳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한다. 플레이어는 빗자루를 타고 날며 신비한 동물들을 길들일 수도 있으며, 트롤, 거미, 어둠의 마법사 등과 전투하며 액션으로 가득한 마법 세계를 경험한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마법사 세계의 오래도록 잊힌 과거로 이어진 거대한 위험이 가득한 확장된 세계를 만나게 될 것이며, 이 위험한 존재들만이 지닌 능력도 마주하게 된다. 또한 어려운 선택이 필요한 미션과 시나리오를 통해 스스로 마법사 세계의 어느 쪽에 설지 결정할 수 있다.

10일일본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게임 2022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한 모바일드라마틱 RPG '헤븐 번즈 레드'가 출시됐다. 동시에 키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작품 '앤젤 비츠'(Angel Beats!)와 기간 한정 컬래버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번 버전은 일본에서 이미 출시된 '헤븐 번즈 레드'에 한국어/중국어(번체)를 언어 선택으로 추가하는 형태로 출시하여 동시에 운영해 나간다.또한, 이미 일본에서 공개, 수록된 모든 콘텐츠는 한국/번체권에서 출시된 타이밍에 플레이할 수 있다.

정식 출시 후에는 게임 내 콘텐츠 추가 및 업데이트, 캠페인 등을 일본어/한국어/중국어(번체)로 동시에 실시할 뿐만 아니라, 공식 생방송 '헤번레드 정보국'과 공식 SNS에서 이용자들에게 공개하는 정보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정식 출시 후의 첫 생방송이기도 한 23일 저녁 8시에 진행 예정인 '헤번레드 정보국 Vol.4'는 일본 공식 방송 '헤브번 정보국'과 동시간에 방송을 진행한다.

'헤븐 번즈 레드'는 Key 마에다 준의 15년 만의 신작 게임으로서 2022년 2월 10일 일본에서 출시되어 3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