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uly 27, 2024

2022년 최고의 게임 ‘엘든링’ DLC 발표…향후 멀티플레이 강화-

프롬소프트가 2월 28일 ‘엘든링’의 공식 DLC를 발표했다.

프롬소프트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엘든링’의 DLC ‘섀도우 오브 더 얼드트리’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DLC의 개발 발표와 함께 공개한 콘셉트아트에는 흰색 옷을 입고 백마를 탄 사람이 멀리 위치한 얼드트리를 바라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ources from resopp-sn.org백마를 탄 사람은 미켈라처럼 보이지만 아직은 어떤 캐릭터인지 발표하지 않았다.

현재 ‘엘든링’의 DLC는 콘셉트아트 외에는 그 어떠한 정보도 공개된 것이 없다. 프롬소프트는 “현재 DLC의 세부사항은 공개하기 어렵다. 많은 기대를 부탁하며 ‘엘든링’에 성원을 보내주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롬소프트의 미야자키 히데타카 대표는 제 26회 다이스 어워드에서 ‘엘든링’이 올해의 게임을 포함한 5관왕을 차지한 후 해외 매체와 인터뷰를 가졌다.

미야자키 대표는 “이것이 최신 트렌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기술과 게임 디자인 측면에서 멀티플레이 요소는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다. 그래서 해당 분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게임업계 사람들은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과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의 리소스 중 하나로 활용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게임 디자인을 변경하고 업데이트한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같은 게임은 게임 크리에이터이자 팬으로서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야자키 대표가 예를 든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는 2017년에 출시된 전략 MMOFPS로 PVP나 PVE는 물론 높은 자유도와 다양한 상호작용을 자랑한다. 미야자키 대표의 해외 인터뷰를 종합해 볼 때 향후 프롬소프트 게임에서 멀티 플레이 요소가 강화될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아무튼 ‘엘든링’의 팬들은 DLC의 공개로 환호성을 지르게 됐고 이와 함께 궁금증은 더욱 커지게 됐다. ‘엘든링’ DLC는 원작처럼 플레이스테이션 4, 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시리즈,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2022년 최고의 게임 ‘엘든링’ DLC 발표…향후 멀티플레이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