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16, 2024

‘CTRL+F’만 눌러 찾자…’디아블로4’ 드루이드 스킬(기술트리) 찾기

'디아블로4'의 인기가 대단하다. 게임성에 대한 의혹이 있긴 했지만 갓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많은 이용자가 게임을 플레이 중이다. 게임을 시작하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어떤 직업을 선택하고, 그 직업에 맞는 스탯을 어떻게 찍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자료가 필요하다.

자신만의 길을 간 사람들이라면 자신의생각대로 기술 트리에 스탯을 분배하면 될 일이지만, 어렵지 않게 남이 갔던 길을 가고자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이미 완성된 기술트리를 따라가는 방법도 있다. 기자의 경우 기술트리를 참고하긴 했지만 기술 개수가 너무 많아 찾는데 애를 먹었다. 그래서 준비했다. CTRL+F만 누르면 해당 기술이 어디쯤 알 수 있는지 '디아블로4' 드루이드의 기술표를 정리했다. 드루이드의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내용은 와우헤드가 잘 정리했으니 참고할 만 하다. 직접 스태을 투자해보 보면서 변하는 능력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 기본 기술-폭풍 강타

가장 위에 있는 것은 기본 기술이다. 기본 기술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언제든지 시전이 가능하다. 대지의 쐐기와 바람 칼날, 폭풍 강타, 발톱, 할퀴기가 있다. 일반적으로 폭풍 강타가 사용되고, 기자 역시 이 기술을 기본 스킬로 장착했다. 마우스 좌클릭으로 기본 공격을 한다.

◇ 핵심기술-쳐 부수기

두 번째는 핵심 기술이다. 자원을 소모하여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야생의 정수, 야생의 충동, 풍요 3개 기술 모두 영력이 증가하는 기술이다. 포식 본능, 지행 걸음, 무쇠 가죽은 잘 쓰이지 않는 기술이다. 이 외에 번개 폭풍, 회오리바람, 쳐부수기, 칼날 발톱 등의 기술이 핵심 기술에 속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드루이드인들은 '산사태'를 선호한다. 영력 30을 소모하여 2개의 흙 기둥으로 적을 짓뭉개 75%의 피해를 준다. 핵심/자연마법/대지의 속성을 지닌다.

◇ 방어기술-피의 울부짖음(자힐)

세 번째 기술은 방어기술이다. 받는 피해를 완화하고 생존력을 높인다. 공격에 치중된 드루이드에게는 잘 안맞는 기술처럼 보이다. 하지만 여기서 꼭 필요한 기술이 있으니 바로 피의 울부짖음이다. 기자 역시 50레벨을 가는 동안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던 것이 바로 이 기술이다. 피의 울부짖음은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포혀하여 최대 생명력의 20.0%(331)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여기서 기술트리는 영력 20%도 생성하게 하는 타고난 피의 울부짖음 트리를 타는 것이 좋다.

이 외에 회오리 갑옷, 대지 방벽, 선조의 인내-수문장, 쇠약의 포효 등의 기술이 있지만 대바 방벽을 사용한다는 드루이드는 몇 있지만 다른 기술을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 동료기술-맹독덩굴(속박, 중독), 영력 회복

세 번째는 동료 기술이다. 자연에서 아군을 소환하여 전투에 도움을 받는다. 늑대 무리, 맹독 덩굴, 큰까마귀 스킬이 하위 스킬이 있는 것이고, 자연의 테두리, 명료, 야생의 부름은 하위 기술이 없다. 기자가 계속해서 사용했던 기술은 맹독 덩굴이다. 바닥에서 맹독 덩굴이 솟구쳐 나와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고 중독 피해를 준다. 명료는 인간 형상으로 변신할 때 영력 2를 생성한다.

◇ 진노기술-짓밟기-이동불가 및 독성 추가 피해 트리

진노 기술은 전투 상황을 바꾸는 강력한 효과를 방출한다. 여기에서 가장 추천할 만한 스킬은 짓밟기다. 곰인간으로 변신하여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앞으로 돌진한다. 적을 밀쳐내고, 지형지물에 부딪힌 적은 추가 피해를 받으며 기절한다.

신경독은 맹독덩굴콰 과 연계가 된다. 중독된 적의 이동 속도가 감소되고, 독살은 중독된 적이 추가로 10%의 극대화 피해를 받는다. 독성발톱은 극대화로 적중하면 추가 중독 피해를 준다.

분열하는 대지- 대비책-바위 경비병 스킬도 연관이 있다. 분열하는 대지는 '맹독 덩굴'이나, '짓밟기' 스킬 이후 이동불가 상태이거나 밀려난 적에게 대지 기술로 주는 피해를 증가시키고, 대비책과 바위 경비병 역시 분열하는 대지와 연과된 효과가 있어 스탯을 투자해야 한다. 또 신경독-독살-독성발톱은 중독과 관련이 있어 스탯을 분배해 주는 것이 좋다.

이 외에 광견병, 바위, 싹쓸바람, 회복-흥분 등의 기술이 있으며, 원소조합-충전된 대기-전류 충격-나쁜 징조-끝없는 비바람-등은 번개나 바람 기술과 관련이 있다.

◇ 궁극기 기술-빠른 변신-생명력 보강-피해감소

궁극기 기술은 전투의 판도를 바꾸고 적을 초토화한다. 여기에는 석화, 대격변, 찢어발기기, 회색곰의 격노 등이 있다. 기자는 빠른 변신-자연의 인내-향상된 감각 쪽에 투자를 했다. 변신시 피해 증가, 생명력 보강, 피해 감소 등 변신과 관련된 스킬들이다. 비슷한 보강 스킬로 방어자세-두꺼운 가죽-무절제-자연의 결의 등 방어와 관련된 스킬이 있지만 공격 위주의 변신 스킬이 있는 드루이드에게는 안 어울리는 소극적 기술이다. 이와 달리 반항-생명의순환-공명-자연 재해 등은 공격과 관련된 스탯이므로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 핵심 지속 효과 기술-곰과 대지 스킬 올리기

마지막은 핵심 지속 효과 기술이다. 고유한 상호 작용을 통해 겨정적인 상승효과를 낸다. 완벽한 폭풍, 자연의 격노, 대지의 힘, 곰의 힘, 야수의 광란, 늑대의 흉포함 등 5개가 있는데 자신의 핵심 스킬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하면 된다. 산사태와 짓밟기, 쳐부수기가 메인 공격이라면 완벽한 폭풍을 제외하면 모두 관련이 있어 보인다.

이상 드루이드의 기술 트리에 대해 알아봤다. 웹 페이지를 통해 찾기를 통해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완성도 기술표를 구한 다음 이 페이지에서 찾기를 통해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CTRL+F'만 눌러 찾자...'디아블로4' 드루이드 스킬(기술트리)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