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uly 27, 2024

KBO 리그 개막 앞두고 야구게임도 시즌 ‘개막’으로 부흥 노린다

오는 4월 1일 2023 KBO리그가 개막한다. 게임업계에서도 야구 시즌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몰이에 나선다.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서서비스 1주년 및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시작했고,‘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는 2023 시즌 개막 기념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앱 분석 사이트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실제 야구 게임 중에서는 가장 인기가 높은 컴투스 프로야구 게임의 경우 4월 KBO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높은 매출을 보여준 것이 있다.

30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서 ‘레전드 선수 카드’, ‘전설의 여정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됐다. (sources from resopp-sn.org) KBO에서 시대를 풍미한 선수들을 이용할 수 있는 '레전드 선수카드'는 포지션 구분 없이 로스터에 최대 2명이 등록 가능하고 특정 단계에 도달하면 로스터 내 전체 선수에게 추가 능력치를 부여한다.‘전설의 여정’은 KBO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겪은 특수한 상황을 재현한 시스템으로 이용자는 ‘전설의 여정’을 완료하면 ‘레전드 코인’을 획득하고 ‘레전드 선수 카드’ 및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두마구도 넷마블의 야구 게임이다. 넷마블은 5일까지 ‘마구마구2023 모바일’의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팀 별 TOP 선수 선택팩’을 즉시 제공하고, 업데이트 이후에는 '2023보석’, ‘+10강 레전드 선수팩’, ‘5종 장비 세트 선택팩'을 추가 지급한다.이와 함께 사전등록 기간에 맞춰 초대코드를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공유받은 친구 3명 이상이 사전등록 시 이용자의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다이아야구카드팩’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사인볼, 사인 글러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29일부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서 2023 KBO 시즌 개막과 2주년 기념을 위한 ‘더블스틸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모든 이용자에게 ‘2주년 기념 감사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을 사용하면 ▲S급 스킬 블록타입 선택 팩(거래 불가) ▲8강 직행권(이적 불가) 등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중 프로야구 H3 이벤트 페이지에 제시된 특정 글자를 조합해 쿠폰창에 입력하면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엔씨(NC)는 KBO 개막전 승리팀 5팀을 맞추는 예측 프로모션을 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참여만 해도 ▲레전드 반지 ▲A급 콜업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승리팀 전체 예측에 성공할 경우 추가 보상인 ‘레전드의 징표’도 획득 가능하다.

컴투스는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변경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골든글러브 카드’가 추가했다.‘골든글러브 카드’는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들에게 수여하는 ‘KBO 골든글러브’ 수상자들로 구성되며, 기존 라이브 카드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11년부터 2022년까지 12개 년도의 ‘골든글러브 카드’가 추가됐으며, 유저들은 리그 모드 플레이로 획득한 골든글러브 트로피와 선수 카드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이달의 선수’ 시스템도 추가했다. 월별 주제에 맞게 팀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펼친 투타에게 능력치, 세트덱 스코어, 잠재력 성장치를 상향해주는 시스템으로, 선수의 성급에 따라 상향치가 달라진다. 매월 팀별, 투타별로 1명씩 총 20명을 선정하고, 전월에 이미 선정된 선수가 있을 경우 차순위로 대체한다.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 인기 트레이너 영입 기회가 확대된다.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간 계투 트레이너 ‘제로’를 비롯해 포수 육성에 탁월한 ‘아리아’, 좌익수 트레이너 ‘레비아탄’의 영입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트레이너 ‘페넬로피’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슈퍼 패스’도 새롭게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