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글로벌 1억DL ‘플레이투게더’가 더 재미있어 진다…신규 콘텐츠로 완성도 UP↑

해긴이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신규 시스템을 속속 추가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채집과 제작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미니게임을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플레이투게더'의 무대가 되는 카이아섬 광장과 캠핑장, 다운타운, 홈타운 등에 채집과 채광이 가능한 광맥이 발견됐다. 카이아섬 주민이라면 누구나 망치와 곡괭이를 이용해 철, 구리, 은, 금, 루비, 다이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다.

채집 아이템은 판매를 통해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 있지만, 카이아섬 광장에 위치한 공방에서 코스튬 및 가구 등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카이아섬 광장에서는 우주에서 떨어진 외계 광석 '크립토'를 획득할 수 있는 운석 충돌 미션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광물 '크립토'는 미션 진행 외에도 조명, 의자, 마네킹 등의 가구 아이템과 전신슈트, 망토 등의 코스튬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다.

더불어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 IP와 협업을 통해 카이아섬에 위치한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 귀여운 외모의 반전매력을 가진 '라인프렌즈 미니니'가 새롭게 등장한다. 기존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입장하면 미니니 캐릭터들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별도로 구성된 미니니 존을 처음 방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깜찍한 레니니 풍선을 선물하며, 레니니 코스튬, 드니니 낚시대, 미니니 기차놀이 등 '라인프렌즈 미니니' 라인업으로 구성된 새로운 게임 아이템들도 함께 선보인다.

지난 6일 개편한 시스템에는 게임센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파티 외에도 유령의 집의 '좀비 바이러스', 캠핑장의 '무한의 탑', 광장의 '쏠랑말랑: 배틀로얄' 등 카이아섬 곳곳에서 다양한 미니게임이 존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지역을 찾아가서 즐겨야 하는 다양한 미니게임들을 '게임하기' 버튼 하나로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했으며, 게임 도중 먼저 탈락되더라도 이후의 플레이를 끝까지 관전할 수 있는 등 미니게임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더불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마이홈을 방문한 친구들과 우리만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지난 1월 2023년 새 해를 맞이해 카이아섬 광장에는 깜찍한 토끼 삼남매와 귀여운 야옹이가 등장하며, 이들이 제공하는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발바닥 젤리 코인'을 모을 수 있다.

다운타운에는 운세를 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포스텔러' 천막이 생성됐다. '포스텔러 천막'은 해긴과 운칠기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작업한 첫 메타버스 운세 콘텐츠로, '플레이투게더'의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 애정운, 재물운 총 3가지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