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벌써 13살 ‘드래곤네스트’…각종 업데이트로 ‘붐업’ 한창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의 PC온라인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아 이어지면서 붐업 분위기를물씬 풍기고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13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9일자 패치노트에신규 침략자와 캐릭터 밸런스 등을포함시켰다.신규 ‘침략자’는 ‘라비린스’ 난이도 11층 이상 지역에서만 출현하며, ‘바람 숲’, ‘해빙의 숲’, ‘수정 개울’, ‘잿빛 폐허’ 등 지역의 스테이지를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에서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또, 주 무기 및 보조 무기로 구성된 신규 장비 ‘고대인의 무기’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미로’의 침식 효과를 일정 시간마다 공포 및 마법 방어력이 감소하는 ‘정신 침식: 좌절’로 변경하고, 파티 입장 정보 개선, 펫 던전 ‘크덕이를 찾아라! (sources from resopp-sn.org) ’를 던전 내에서 반복 도전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달에는 초보자 가이드도 개편되어 어떤 직업이 좋은지를 묻는 신규 이용자들의 게시물도 눈에 띈다. 지난 달 개편에서는 초보자 가이드에 신규 보상, 새로운 미션 및 조건을 추가했다. ‘드애기’, ‘드린이’, ‘드른이’ 항목의 초보자 가이드를 완료하면 ‘씨앗 칭호 주머니’, ‘어린이 칭호 주머니’, ‘초보자의 강화 주머니’, ‘초보자의 성장 주머니’ 등 성장에 도움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침식 효과를 일정 시간마다 공포 효과 및 물리 방어력이 감소하는 디버프가 적용되는 ‘정신 침식: 우울’로 변경하고, ‘침식을 극복한 자의 용옥’ 2티어를 출시,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이보다 빠른 1월에는 캐릭터 밸런스도 조절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워리어’의 2차 전직 캐릭터인 ‘문로드’ 및 ‘글라디에이터’의 스킬이 정상적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또 캐릭터의 소환수 타입의 유닛들이 장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와 함께 ‘크덕이를 찾아라!’ 위업 및 임무를 추가하고,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침식 효과를 기존 ‘정신 침식: 불안’에서 변모된 어둠으로 인해 강박적 행동과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정신 침식: 강박’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