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ril 21, 2024

컴투스 ‘크로니클’ 7월 온보딩…AAA 게임 자리매김 예고

컴투스가 21일 ‘크로니클’의 블록체인 메인넷 XPLA 온보딩을 위해 게임 내 ‘마일리지 상점’을 업데이트했다.이번 마일리지 상점 업데이트에 이어, 7월 중 P2O 서버를 연동하면서 메인넷 XPLA에 순차적으로 온보딩할 계획이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 부문장은 “크로니클은 탄탄한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서 히트하며 이미 흥행성과 게임성을 입증한 글로벌 게임이다. 현재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진출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Web3 시장에서 트리플 A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마일리지'는 XPLA 연동 재화로, 무료 라힐드로 획득할 수 있다. 무료 라힐드는 거래소 아이템 거래, 이벤트, 챌린지 보상 등 게임 내에서 플레이를 통해 여러 방식으로 얻을 수 있다. 무료 라힐드 102개를 마일리지 3개로 하루 최대 10회 바꿀 수 있으며, 두 재화의 교환은 서머너 패스 또는 아레나 패스를 보유하거나 광고를 시청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다.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극대화의 구슬’, ‘축복의 구슬’, ‘전설의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원하는 소환수를 획득해 유저 성장을 돕는 신규 아이템 ‘극대화의 구슬’은 오직 마일리지로만 구매할 수 있다.이처럼 유저는 게임 플레이로 얻은 무료 라힐드를 마일리지로 교환해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고, 마일리지를 포럼 내 재화인 Xlium으로 변환해 이를 XPLA 코인으로 상호 교환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가치를 직접 소유할 수 있다.

또한 무료 라힐드 획득 과정에서 거래소를 이용해 아이템 거래의 재미와 빠른 성장의 기회를 얻고, 보유 XPLA를 마일리지로 바꿔 게임 플레이에 활용하는 등 Web2와 Web3 게이머를 모두 아우르는 진보한 토크노믹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의 유저들도 XPLA 코인으로 연동되는 P2O 시스템을 제외한 모든 동일한 경제 시스템으로 ‘크로니클’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엑스플라 사이트에는 오는 27일 출시를 확정한 미니게임천국도 머스트게임 목록에 올라 있다. 아직 미니게임 천국의 P2E게임화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것이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지난 20일 태국에 선 출시됐다.컴투스는 최근 주요 게임 시장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에서도 주요 지역인 태국에서 ‘미니게임천국’을 먼저 선보이고, 글로벌 론칭의 막바지 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태국 론칭과 함께 현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태국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SNS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현지 게이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미니게임천국’ 신작은 오는 27일부터 전 세계 약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